UPDATED. 2018-07-16 15:54 (월)
부천시보건소, 어르신 ‘한파대비 건강 지킴이’로 나서
부천시보건소, 어르신 ‘한파대비 건강 지킴이’로 나서
  • 이현준 기자
  • 승인 2018.01.0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곡동 100세 건강실, ‘구석구석 찾아가는 작은 보건소’ 운영
▲ 경로당 어르신 대상 한파대비 건강교육
[국민투데이]부천시보건소 성곡동 100세 건강실은 지난 2일 여월휴먼시아 1단지 경로당을 찾아 한파대비 건강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성곡동 100세 건강실에서 운영하는 ‘구석구석 찾아가는 작은 보건소’ 사업의 일환으로, 이는 방문간호사가 지역 경로당을 찾아가 어르신들의 자가 건강관리를 돕고 정기적으로 건강을 관리해 주는 서비스다.

이날 추위에 약하고 면역력이 낮은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한파대비 행동수칙을 교육했다.

교육을 맡은 방문간호사는 어르신들의 외출 시 목도리, 모자, 장갑 등을 착용하고 옷을 여러 겹 껴입어 갑작스러운 온도차에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또 이른 아침 야외활동을 피하고 낮 활동도 준비운동을 충분히 해야 하며, 심혈관질환과 고혈압을 앓고 있는 어르신들의 경우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육을 받은 이순열 어르신은 “고혈압을 앓은 지 오래됐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한파예방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됐다”며, “경로당까지 방문해 알기 쉽게 설명해주니 많은 도움이 되고 고맙다”고 전했다.

이선숙 부천시 건강증진과장은 “구석구석 찾아가는 작은 보건소가 한파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비롯한 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의료복지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