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 그린킹 캠페인 펼쳐

6월 1일부터 30일까지 대국민 기후변화 대응 모범기업 투표 이벤트인 ‘그린킹 캠페인’ 진행

  • 김수선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16.06.01 12:1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가 기후변화 대응 모범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그린킹 캠페인을 진행한다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센터장 김용건, 이하 온실센터)가 기후변화 대응 모범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그린킹 캠페인’을 진행한다.

그린킹 캠페인은 기후변화를 고려하는 행동·참여 문화를 확산하고 대국민-기업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된 캠페인으로서, 기업들의 자발적 기후변화 대응 모범 사례를 알리고, 그 사례들에 대해 국민들이 격려 메시지를 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30일(목)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에는 대한항공, 스타벅스, 연세우유, 타파웨어, 풀무원(가나다순) 등 5개 기업이 참가하며, 이 중 국민들에게 가장 많은 득표수를 받은 기업은 ‘기후변화 대응 모범 기업’으로 선정된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국민은 그린킹 캠페인 홈페이지 내에 있는 각 기업들의 기후변화 대응 정보를 살펴보고, 가장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기업을 투표하면 된다.

또한 캠페인 기간 동안 참여 기업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긴 국민들 중에서 10명을 추첨하여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캠페인 관계자는 앞으로 연중 진행될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국민이 기후변화를 고려하고, 자발적 온실가스 저감 실천 분위기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