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02-16 09:59 (금)
건강하고 안전한 설 명절 보내기... 준비되셨나요
건강하고 안전한 설 명절 보내기... 준비되셨나요
  • 이윤정 기자
  • 승인 2018.02.14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구입·조리·보관법 등 식중독 예방 정보 제공
▲ 경상북도청
[국민투데이]경상북도는 설 명절을 앞두고 건강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품 구입·조리·보관법 등 식중독 예방‘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특히, 설 선물로 많이 구입하는 건강기능식품은 한글 표시사항을 꼼꼼히 살피고 특정질환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허위 과대광고에 현혹되지 않아야 하며, 섭취시에도 제품별 표시된 섭취량, 섭취방법, 섭취시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경북도는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2일까지(7일간) 대구식약청과 합동으로 설 성수식품(한과류 제조업체, 건강기능 식품판매업, 마트 등 기타 식품판매업 등) 취급업체 208개소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 결과 법령 위반 9개소(유통기한 경과제품의 판매 목적 보관 등)를 적발해 행정조치 했다.

또한, 도 및 시·군의 관련 업무 담당자의 비상연락망을 정비해 연휴 기간 내 접수되는 식중독 의심 신고를 즉시 처리할 수 있도록 식중독 발생 대응반을 운영한다.

이원경 경상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올바른 식품구입, 조리, 보관법을 숙지하고 음식의 취급과 섭취에 각별히 주의해 도민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내기 바란다”며 “식중독으로 의심되는 경우 즉시 관할 위생부서나 보건소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