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건국대, 2017 신입생 입학식 성황리에 개최

“타인과 소통하고 융합하는 힘 길러야”

  • 김지선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17.03.02 15:4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학교가 2일 오전 서울 광진구 능동로 교내 새천년관 대공연장과 우곡국제회의장에서 2017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2일 건국대학교(총장 민상기)가 2일 오전 서울 광진구 능동로 교내 새천년관 대공연장과 우곡국제회의장에서 2017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은 신입생들이 새롭게 미래를 준비하고 글로벌 창의 인재로 성장하는 뜻깊은 첫걸음을 축하하는 자리로 2017학년도 최종 등록 신입생 3,408명과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입학식은 건국대 동문 방송인 신영일 아나운서의 사회로 공식행사(신입생 선서, 학생윤리선언, 장학증서 수여, 입학선언 및 환영사, 동문축사 등)와 식후행사(대학 생활 안내, 학교 홍보 영상, 총학생회 소개, 축하 메시지 영상과 축하공연 등)로 나눠 열렸다.

신입생 선서는 KU융합과학기술원 미래에너지공학과 박상준 학생과 예술디자인대학 영화·애니메이션학과 양혜정 학생이 전체 신입생을 대표해 진행했으며사범대학 체육교육과 김태호 학생과 예술디자인대학 영화·애니메이션학과 양혜정 학생은 학생윤리선언을 낭독했다.

이어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수의과대학 수의예과 김민석 학생이 전체수석으로 ‘상허 1급’ 장학을 받았으며 KU융합과학기술원 미래에너지공학과 박보근 학생은 ‘KU글로벌리더1급’을 받았다.

또 수의과대학 수의예과 박형주 학생과 KU융합과학기술원 융합생명공학과 박형기 학생, KU융합과학기술원 줄기세포재생공학과 송재원 학생은 ‘KU글로벌리더2급’을 각각 받았다.

민상기 총장은 입학식에서 “다가올 4차 산업시대는 인간은 물론 각 사물들이 모두 제각각의 기능을 갖고 창조하는 다중창조자의 세상이다”며 “자신의 경계와 전공학과의 울타리를 뛰어 넘어 타인을 이해하고 소통하며 다른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하며 함께 일하고 성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민 총장은 특히 “건국대는 기술 융합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산업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맞춤형 융합 인재양성을 위해 ‘융합-모듈클러스터’, ‘플러스학기제’ 등 다양한 교육혁신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있다”며 “학교에서 제공하는 이러한 기회를 최대한 활용해 학문간 영역에서 벗어나 타인과 함께 소통하고 융합할 수 있는 힘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희 이사장은 축사에서 “학교법인 산하 수익사업체와 교육기관은 여러분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며 “건국대에 입학했다는 자부심을 갖고 교수님들과 선후배, 동료들과 많은 대화와 토론의 시간을 가져 다양한 세계관과 가치관을 배워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이사장은 “전공학문에 대한 전문적 지식뿐만 아니라 인격적 소양을 갖추기 위해 인문학 등 풍부한 지식을 갖춘 사람이 되어야 한다”며 “성인으로서 여러분들 스스로의 삶을 개척해 나가기 위해 책임져야 하는 의무를 갖고, 대학입학 때 품은 원대한 포부가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착실히 준비해 나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1부 행사 이후에는 건국대 캠퍼스를 배경으로 촬영됐던 인기 드라마 ‘도깨비’ OST의 가수 헤이즈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이어졌다. 이날 입학식에 동문 선배로 초청된 건국대 출신 영화배우 안재홍(영화학과 05학번)씨는 사회자인 신영일 아나운서와 토크쇼를 하며 건국대와의 인연을 소개하고 후배들에게 “짧으면서도 긴 4년간의 대학생활 동안 많은 것을 이루고 마음껏 즐겨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