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1 16:01 (화)
건강플러스 마을 “강림면 건강위원회 발대식” 개최
건강플러스 마을 “강림면 건강위원회 발대식” 개최
  • 김여화 기자
  • 승인 2018.03.1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횡성군
[국민투데이]횡성군 강림면 건강플러스 마을 사업의 주체인 ‘강림면 건강위원회 발대식’이 3월 15일 오후 2시 강림중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건강플러스 마을 사업은 지역주민 스스로가 자율적인 참여로 마을 건강 위해요인을 파악하고, 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건강위원회를 구성해 주민 역량 강화를 통한 지역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현재 횡성군에는 갑천면과 강림면 2개 마을이 건강플러스 마을로 선정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는 강림면 건강위원회 위원들과 강림면 주민 등 2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위원으로 선정된 2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건강위원이 건강 선언문을 낭독한다.

또 강림면 건강위원회 현판 제막도 함께 진행된다.

현재 강림면은 건강위원회 위원들이 걷기 운동에 관심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마을별 걷기 동아리를 구성하고 운동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 강림면 건강위원회는 주민과 소통함으로써 마을 모두의 힘을 모아 강림면이 건강과 행복이 넘치는 마을로 거듭나도록 보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민선향 보건소장은 “주민이 참여하고 가꾸는 건강플러스 마을 사업을 통해 건강 취약지역인 강림면의 건강 수준을 높이고, 지역 내 건강 불평등에 대한 격차가 완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