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04-25 18:13 (수)
"장애인이 행복한 경남",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장애인이 행복한 경남",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 이현준 기자
  • 승인 2018.04.1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창원경륜장, 장애인과 도민·자원봉사자 등 700여 명 참석
▲ 경상남도청

[국민투데이]경상남도는 제38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되는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17일 오후 1시, 창원경륜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4월 20일로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장애인이 행복한 경남>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열린 이번 기념행사는 장애인과 도민, 자원봉사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거주시설 ‘우리들의 집’ 종사자로 구성된 6인조 밴드 ‘바람개비’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의 날 기념식, 장애인복지증진유공자 표창, 장애인들의 장기자랑 끼공연, 놀이마당 등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또한, 장애인고용공단의 구직 상담을 비롯해 장애인생산품 전시·판매, 맞춤형 보조기구 사용 상담, 안마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참가자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격려사를 통해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창출, 장애인 사회활동 지원 등 피부에 와 닿는 장애인복지 시책을 펼쳐 장애인이 행복한 경남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 장애인복지과는 직원들이 직접 참여한 장애인 인식개선 동영상을 제작해 도내 지역방송매체 공익광고 방영 및 각종 교육 시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