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연계 불시 화재시 대피훈련,,

  • 박종순 기자 escape66@hanmail.net
  • 입력 2018.05.14 18:5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천시
사진=이천시

이천시는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과 연계한 불시 화재 대피훈련을 지난 11일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 시 혼란과 피해를 최소화하고 시민 스스로 초기 대처능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된 이번 훈련에는 공무원, 소방서, 민원인 등 450여 명이 참여했으며 사전 예고 없이 진행된 이번 훈련은 이천시청 4층 여성가족과에 원인불명의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여, 연막탄 등 각종 장비를 동원하는 등 실제 상황을 방불케 하는 환경에서 진행됐다.

오후 3시경 울린 화재 발생 경보를 시작으로 대피방송과 자위소방대의 초기 대응 및 안전요원의 유도에 따라 공무원 및 민원인들이 청사 밖 광장으로 신속히 대피했고 이와 함께 이천소방서의 화재 진압 시범을 비롯해 화재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 설명, 심폐소생술 및 자동 심장 충격기 작동요령, 소화기 사용법 등 실생활에 필요한 교육이 이어져 훈련 효과를 더욱 높였다.

훈련을 진행한 회계과 최영필 팀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직원 및 민원인들이 단순 화재대피뿐만 아니라 심폐소생술 교육 및 소화기를 직접 사용해 불을 꺼봄으로써 실제 상황 발생 시 상황 대처능력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오는 18일 하이트진로 이천공장에서 대규모 사업장 인적사고 및 화재를 가상한 현장 합동훈련을 실시해 재난대처능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