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08-15 12:32 (수)
오산대학교, 시와함께 청년취업지원사업에 박차!!
오산대학교, 시와함께 청년취업지원사업에 박차!!
  • 임헌강 기자
  • 승인 2018.05.1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년 오산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개소식

[국민투데이]경기도 오산시는 지난 14일 오산대학교에 대학일자리센터 개소식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산대학교 주관으로 오산시, 오산대학교, 고용노동부평택지청 등 유관기관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산대학교 종합정보관 1층에서 진행됐다.

대학일자리센터는 분산되어 있는 취업 및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해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취업인프라 구축으로 원스톱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및 직장체험, 인턴 등 청년 고용사업을 연계하고,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지역기반 고용네트워크를 활용한 청년 취업지원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이 사업은 총 사업기간이 5년인 국비 보조사업으로 지난 3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오산시가 2천만원을 지원하게 되고 사업시행 2년 경과 후 평가결과에 따라 나머지 3년간 지원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김태정 오산부시장은 “이번 오산대학교에 설치되는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해 한신대학교에 이어 오산시에 두 번째로 설치되는 센터이며, 현재 기업은 구인이 힘들고 청년은 취업이 힘든 미스매칭이 실업난을 갈수록 심화시키는 상황으로, 이번에 개소한 대학일자리센터가 구인·구직자간의 미스매칭 문제를 적극적으로 개선해 청년 취업과 실업율 개선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