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0-22 20:12 (월)
안전한 평택 만들기 "상호협력 업무협약"
안전한 평택 만들기 "상호협력 업무협약"
  • 임헌강 기자
  • 승인 2018.05.1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택시

[국민투데이]경기도 평택시는 15일 종합상황실에서 정상균 부시장과 박두용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을 비롯하여 안전보건공단 경기지사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보건공단과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전문 인력·자원과 데이터 공유 등 상호협력 활성화 및 산업안전분야 원인분석·문제해결의 공동대응 등 평택을 안전도시로 만들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평택시와 안전보건공단과의 상호협력체계 구축으로, 산업현장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근로자의 안전인식을 향상시켜 산업안전사고를 감소시켜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안전보건공단은 일하는 사람들의 생명과 건강보호를 목표로 안전보건의 저변확대와 사업장 자율안전보건 활동의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1987년 공단 설립 당시 2.66%에 이르던 산업재해율을 0.5%까지 낮추는데 이바지했다.

또한, 평택시에서 연내 공인을 목표로 추진 중인 국제안전도시 사업의 산업 안전분야에 대한 보고를 전담하는 등 지자체의 활동에 대하여도 협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평택의 산업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상호협력의 기틀이 마련됐다”며 “앞으로 안전보건공단과의 협력을 통해 현장종사자들의 안전문화 확산은 물론, 시정방침인 안전도시 평택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