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08-15 12:32 (수)
더불어민주당 신대헌 광주시장 후보, 도시재생 사업으로 '젊음의 도시'로 만들겠다!
더불어민주당 신대헌 광주시장 후보, 도시재생 사업으로 '젊음의 도시'로 만들겠다!
  • 박종순 기자
  • 승인 2018.05.17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대헌(더불어민주당)광주시장 후보가 넉넉한 웃음을 보이고 있다.  © 취재 박종순기자. 사진 임헌강기자
▲ 신대헌(더불어민주당)광주시장 후보가 넉넉한 웃음을 보이고 있다. © 취재 박종순기자. 사진 임헌강기자

 

더불어민주당 신대헌 광주시장 후보는 도농복합도시인 광주를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젊음의 거리로 만들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신 후보는 최근 광주시의 인구증가로 인해 심각한 교통정체와 난개발로, 교통지옥이라는 타이틀에서 벗어나 실핏줄처럼 얽혀 있는 도시를 균형있는 교통도시로 탈바꿈하겠다고 했다.

그는 “36만의 인구로 외형적인 성장과 경강선 개통 등 수도권의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는 광주를, 도시지표, 도시기반시설 및 토지이용 계획.수립을 통해 무계획적인 난개발을 방지하고, 도시성장의 기반을 만들기 위해 도시발전전략, 생활권별 발전전략, 도시공간구조 등을 수립해야 한다”고 했다.

또한 신 후보는 “억울한 시민이 없는 도시, 괴롭힘을 당하는 사람이 없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이 바로 문을 열고 들어올 수 있도록 가까운 곳에 시장실과 민원실을 만들어 늘 시민과 함께 하겠다"고 했다.

이어 신후보는 '보수와 진보'가 없는 ‘광주당’이 될 수 있도록, KBS PD시절 전국민을 아우르는 방송을 했던 경험으로 시민의 가장 아픈 곳을 만져주는 시장이 되겠다며 활기차고 굳은 의지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