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금사참외 축제,,,금빛사랑 채우go! 행복나누go!

  • 박종순 기자 escape66@hanmail.net
  • 입력 2018.05.25 18:3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여주시

여주시는 25일부터 금사참외축제를 개최한다.

초록으로 물든 5월, 아삭하고 달콤한 금빛 여주 금사참외가 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만난다.

벌을 이용해 수정하는 금사참외는 자연이 빚어낸 최고의 선물이라고 할 것이다.

여주 금사면은 이렇게 특성화한 참외를 여러 해 동안 생산하면서 지역특산물로 굳건하게 자리매김했다. 선진 재배기술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농가에서는 작목반 등 여러 형태로 명품 참외를 생산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최상의 입지를 굳혔다.

오는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금빛사랑 채우GO! 행복 나누GO!’라는 슬로건으로 펼쳐지는 제12회 금사참외축제가 금사면 이포리에 소재한 금사근린공원 일원에서 열려 이러한 명품 참외를 만나볼 수 있다.

체험행사를 비롯해 전시행사와 판매행사, 특별행사 등으로 꾸며지는 축제에서는 참외 빨리 깎아먹기, 참외따기 체험 등 다양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마당도 준비되어 있으며 축제 기간 동안 행사장에서는 매일 농가에서 바로 수확해 온 싱싱하고 영양이 듬뿍 담긴 신선한 참외를 시식해보고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도 있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5월 25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금사근린공원에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며 신나는 공연과 시민 노래자랑 등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