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성시, 남안성톨게이트에서 체납차량 단속, 체납차량 통합영치

  • 박종순 기자 escape66@hanmail.net
  • 입력 2018.05.29 18: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안성시

안성시는 자주재원 확충과 성실 납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자동차세 및 과태료 체납차량에 대한 남안성톨게이트 거점단속 및 번호판영치 이동단속 등 통합영치를 실시하여 지난 24일강력한 체납세 징수에 나섰다.

통합영치의 단속대상은 자동차세가 3회이상 체납되었거나 자동차관련 과태료가 30만원 이상 체납된 차량들이 대상으로 남안성톨게이트에서 진행된 거점단속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안성시 전역에서 진행된 번호판영치 이동단속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실시되었다.
  특히 차량통행이 가장 빈번한 곳 중 하나인 남안성톨게이트에서 진행된 체납차량 거점단속은 안성경찰서와 한국도로공사의 적극적 지원 및 협조로 진행되었으며 차량관련 세금 및 과태료 납부를 독려하는 홍보효과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자진납세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시 관계자는 “통합영치활동이후 적극적 민원상담을 통해 민원 편의를 도모하고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으며, 앞으로도 체납차량 번호판영치 및 차량 공매절차 등을 통한 체납세금 징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으로 체납액을 납부하지 않는 납세자는 빠른 시일 내 납부하여 체납처분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해줄 것”을 당부하며 “생계형 체납자의 경우에는 어려운 경제사정을 고려해 분할납부 등 납세자 편의시책도 함께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