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8 김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 성료

  • 김미선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18.07.14 07:3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 (사진=김천시)

'2018 김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가 13일(금) 오후 7시부터 시민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천시 문화예술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김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는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청년회의소, 지역농협, 김천포도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대회로 지난 1996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금년 13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지난 6월25일까지 60명이 참가를 신청해 치열한 경쟁을 거쳐 16명의 본선 진출자를 확정 했다.

김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 김충섭 김천시장 이 개회사를 하는 모습이다.(사진=김천시)
▲김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 (사진=김천시)

이날 자리를 빚내주기 위해 김충섭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 김세운 시의회의장 및 시의원, 나기보, 박판수 도의원, 김한주 농협중앙회김천시지부장, 하태현 지역농협협의회장외 지역농협장, 이순철 김천포도회장, 주관대회장인 김천청년회의소 엄태진 회장 등이 참석하여 열띤 경쟁을 펼친 16명의 본선진출자를 격려하였다.

이날 본선대회는 16명의 참가자가 지난 6월 30일부터 시작해 13일간의 연습기간을 거친 후 치뤄졌고, 식전행사로 시립국악단의 판굿 공연에 이어 1부 기념식, 2부 양장·한복심사로 진행됐다. 특히, 초청가수로 소찬휘씨가 참석해 대표곡인 ‘Tears’ 등을 열창하며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기도 했다

이번 대회 심사위원은 정근재 김천문화원장(위원장), 대학교수, 의료계, 변호사, 사회단체장, 언론사 등 20명의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되어 있어 심사에 최대한 객관성을 부여했다.

한편, 김충섭 시장은 “용기와 희망을 가지고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6명의 참가자 모두에게 박수와 격려를 보낸다. 본 대회가 포도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또한,오늘 선발되는 김천포도 아가씨가 김천을 대표하는 홍보대사로 지역농산물은 물론 김천의 위상을 대내외에 알리는데 큰 역할을 담당해 주리라 믿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날 행사에 함께 참석한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 역시, “지성과 교양, 아름다움을 두루 겸비한 포도아가씨가 우리시 대표 홍보대사로서 큰 역할을 해줄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김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 (사진=김천시)

영예의 은 참가번호 12번  김혜지 에게 돌아갔으며, 은  윤은정 , 는 안예림 , 새코미  최나리 , 달코미  최아영 , 등 5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최종 선발된 5명에게는 진 500만원, 선 400만원, 미300만원, 새코미․달코미에게는 각200만원의 시상금과 트로피가 주어졌으며, 선발된 5명은 2년동안 김천포도 뿐 만 아니라 김천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직을 수행하게 된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