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토론토, 무차별 총격 3명 사망 13명 부상, 한국인 피해 없어...

  • 구순영 기자 gsygood@hanmail.net
  • 입력 2018.07.24 11: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차별 총격으로 혼란스런 토론토 시내
무차별 총격으로 혼란스런 토론토 시내

 

외교부에 따르면, 22일 오후 10(현지시간)께 캐나다 토론토 그릭타운 댄포드 거리에서 용의자가 무차별 총격을 벌여 3(용의자 포함)이 사망하고 13명이 부상을 당했다. "현재까지 신고 접수된 우리 국민 피해는 없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주토론토총영사관이 사건을 인지한 직후 총영사를 반장으로 대책반을 구성하고 담당영사를 부상자들이 후송된 서니 브룩 병원과 세인트마이클 병원으로 긴급 파견해 우리 국민의 피해 여부를 파악했다고 전했다.

 

다만 이번 토론토 무차별 총격 사건으로 캐나다 시민권자인 한국 동포 2명이 총격으로 인해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후송됐다가 23일 오전 10시께 퇴원한 사실을 파악하고 부상자를 면담해 위로했다. 두 사람은 각각 허벅지와 종아리 부분 관통상을 당했으나 중요 손상이 없어 치료 후 퇴원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토론토총영사관 측은 "추가피해 상황을 지속 파악하고 필요한 영사조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토론토 무차별 총격 사건으로 젊은 여성 1명과 어린 소녀 1명이 숨졌다. 도주하던 용의자는 사건 현장에서 약 세 블록 떨어진 곳에서 경찰과 교전을 벌였으며, 이후 다시 댄포드 거리 골목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용의자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는지 경찰과 교전 후 부상으로 사망했는지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