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0-22 20:12 (월)
제주특별자치도, `행정제도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 `행정제도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8.08.07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 생활과 밀접한 제도개선 우수사례 10건 발표
▲ 제주특별자치도

[국민투데이]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0일 오후 3시 도청 대회의실에서 관계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행정제도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도 본청과 행정시에서 최근 2년 이내 도민생활과 밀접한 행정제도 개선 사례 35건을 접수받아 1차 서면심사를 거쳐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선정해 발표한다.

발표사례로는 ‘골프장 압류 부동산분리 매각 으로 체납액 징수’,‘아이돌봄의 틈새를 채우는 출산 육아 공략’,‘지속가능한 청정도시 제주를 위한 자원순환사회 조성’,‘캔·페트병 버리고 종량제 봉투 받아가는 자동 수거 보상제’등 총 10건이다.

심사위원은 전문가, 학계, 공무원 노조 추천인 등 5명으로 구성됐으며 창의성, 실용성, 효용성 및 확산성 등 사례의 내용과 발표의 완성도, 청중의 호응도 등을 심사기준으로 고득점을 받은 우수사례 6건을 선정한다.

선정된 우수사례 중에서 2건을 8월 중순에 행정안전부에 제주특별자치도 우수사례로 추천 할 예정이다.

박시영 협치정책기획관은 “행정제도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다양한 제도개선 우수사례를 발굴·확산시키고, 도민에게 감동과 신뢰를 주는 도정을 위해 창의적인 시책개발을 더욱 강화하고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