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1-17 23:01 (토)
이해찬 대표, '협치, 경제, 평화, 적폐청산' 시대적 과제를 해결 시급!!!!
이해찬 대표, '협치, 경제, 평화, 적폐청산' 시대적 과제를 해결 시급!!!!
  • 박종순 기자
  • 승인 2018.09.03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더불어 민주당 이해찬 대표, 국회는 협치, 경제, 평화, 적폐청산이라는 4가지 시대적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했다. 연합뉴스 캡쳐
사진= 더불어 민주당 이해찬 대표, 국회는 협치, 경제, 평화, 적폐청산이라는 4가지 시대적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했다. 연합뉴스 캡쳐

 

오늘 3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정부가 공급 대책을 이른 시일 내에 제시해 부동산 시장을 안정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국회는 협치, 경제, 평화, 적폐청산이라는 4가지 시대적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의 부동산 규제책 발표에도 서울과 수도권 일부 지역 아파트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다고 지적한 뒤  "세제라든가 여러 대책을 강구하겠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공급을 크게 확대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또 "지난달 30일 고위 당정청에서 3주택자 이상이거나 초고가 주택에 대해서는 종합부동산세를 강화하는 방안을 검토하도록 정부에 요청했다"면서 "이와 함께 공급 확대를 다시 정부 측에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대북특사 파견과 관련해선 "이번 방문은 비핵화와 종전선언을 두고 답보 상태에 있는 북미대화의 새 돌파구를 마련하고 3차 남북회담의 구체적 일정을 논의하기 위한 것"이라며 대북특사단은 지난 3월 방북을 통해 남북미 대화의 물꼬를 텄다는 점에서 아주 시의적절한 조치라고 말했다.

이대표는 "특히 북한이 즉각 특사단을 수용한 것은 문 대통령에 대한 높은 신뢰와 함께 북미관계에서 우리의 역할을 기대한 것"이라며 "이번 파견은 미국과 긴밀한 조율을 통해 이뤄진 것으로, 미국 역시 현재 얽힌 국면을 풀고자 하는 것"이라며 "남북이 신뢰를 쌓아온 만큼 이전보다 긴밀한 대화로 남북·북미 협상의 모멘텀을 살릴 것을 기대한다"면서 "대한민국은 한반도 평화의 당사자인 동시에 중재자다. 야당도 3차 남북회담 이전 판문점 선언 국회 비준동의안을 처리해 한반도 평화를 위한 남북관계에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시작된 정기국회와 관련해선 "이번 국회는 협치, 경제, 평화, 적폐청산이라는 4가지 시대적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며 "5당 대표 회동을 통해 협치 국회를 만들고, 한반도 평화를 앞당기고, 적폐청산 입법으로 민주주의를 바로 세우겠다"고 언급하며  "문재인정부 2년차에 이번 정기국회 주요 정책들이  성공과 실패를 가늠할 것"이라며 "포용적 성장정책은 정책방향이 옳더라도 법과 예산의 지원이 없으면 성공할 수 없다. 문재인정부 성공을 함께 만들고 책임진다는 자세로 정기국회에 임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