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09-19 14:39 (수)
금강 자전거길 달리며 올바른 자전거 문화 알려
금강 자전거길 달리며 올바른 자전거 문화 알려
  • 이현준 기자
  • 승인 2018.09.1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 자전거 안전문화 홍보 라이딩
▲ 부천시 자전거 안전문화 홍보 라이딩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투데이] 부천시 자전거사랑회는 지난 11일 회원 등 1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금강종주 자전거길에서 안전한 자전거문화 홍보를 위한 라이딩 행사를 가졌다.


라이딩 행사는 대청댐에서 출발해 세종시를 경유해 공주시에 이르는 금강종주 자전거길 54Km를 완주하는 코스와 27Km의 하프거리를 라이딩하는 코스로 진행됐다.

이날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안전모 착용 등 자전거 안전수칙에 대해 교육했으며, 부천시 자전거 보험 제도와 새롭게 시행된 자전거등록제에 대해 알리고 의견을 수렴했다.

참가자들은 자전거 등록제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자전거사랑회원 모두가 등록제에 참여해 모범을 보일 것을 결의했다.

또한 도로교통법 일부개정에 따라 오는 28일부터 시행되는 자전거도로 안전모 착용 의무화, 음주 운전 시 범칙금 부과 등 자전거 정책에 대해서도 솔선수범하고 시민홍보에도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윤태선 부천시자전거사랑회장은 “자전거사랑회 통합 이후 두 번째 라이딩 행사에 많은 회원들이 참여해 친목도모는 물론 올바른 자전거 문화와 자전거 정책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오는 10월 13일 자전거축제를 비롯해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최창근 부천시 도로사업단장은 “오늘 제시해주신 좋은 의견들은 검토해 반영하겠으며, 부천시가 녹색교통의 선진도시로 앞장설 수 있도록 자전거등록제 및 자전거 정책에 적극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