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09-19 14:39 (수)
전국에서 일등, 가장 예쁜 꽃 핀 궁정동 무궁화동산
전국에서 일등, 가장 예쁜 꽃 핀 궁정동 무궁화동산
  • 이귀정 기자
  • 승인 2018.09.14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궁정동 무궁화동산, 산림청 주관 '제5회 나라꽃 무궁화 명소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수상
▲ 궁정동 무궁화동산
[국민투데이] 종로구 궁정동 무궁화동산이 지난 7일 산림청 주관 '제5회 나라꽃 무궁화 명소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나라꽃 무궁화 명소 공모전은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조성한 무궁화 명소의 생육환경, 규모, 접근성, 사후관리 등을 전문가들이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한다.

올해 공모전에는 총21곳이 응모했으며, 종로구는 그중 1등에 해당하는 최우수상에 선정돼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무궁화 명소를 보유한 지자체로 인정받게 됐다. 최우수상 상금은 300만원이고 2019년도 무궁화동산 조성사업비 5,000만원과 무궁화 명소 선정 안내 입간판 제작비용 등을 지원받게 된다.

93년 청와대 앞길 개방과 함께 시민공원으로 조성된 궁정동 무궁화동산은 청와대, 경복궁과 인접한 곳에 자리하고 있어 접근성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올해 3월, 민간기업과 업무협약을 맺고 우수한 품종의 무궁화 약 3,000여주를 심어 전문적인 유지관리를 해왔다는 점 역시 높은 점수를 얻었다는 후문이다.

구는 인근 거주민을 위한 휴식 공간이자 아름다운 관광명소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이곳에 시비, 병해충 작업은 물론이고 급수작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다. 특히 올 여름 계속된 폭염 현상 속에서도 문제없이 자랄 수 있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으며 그 결과 예쁜 꽃을 피워 방문객들에게 고운 자태를 한껏 뽐내기도 했다.

구는 지난 제3회 나라꽃 무궁화 명소 공모전에서도 자하문로 1km 구간에 조성된 무궁화 가로수길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종로의 지리적 특징과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살려 관내를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과 주민들에게 나라꽃 무궁화의 상징성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김영종 구청장은 “청와대, 경복궁 등 한국을 대표하는 주요 관광명소가 자리한 종로가 앞장서서 나라를 대표하는 꽃 무궁화를 홍보한다면 더욱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며 “내년에도, 내후년에도 계속해서 무궁화가 지닌 아름다움을 많은 분들이 알 수 있도록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