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0-22 20:12 (월)
장애인 건강검진 편리하게 이용
장애인 건강검진 편리하게 이용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8.09.1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중앙병원, 장애인 건강검진 기관 지정
▲ 제주특별자치도

[국민투데이] 제주특별자치도는 장애인이 불편 없이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가 공모한 장애인 건강검진기관으로 '의료법인 중앙의료재단 중앙병원'이 지정되어, 오는 10월 중순부터 장애인 건강검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장애인 건강검진은 장애인의 특성을 고려한 장비가 없거나 편의시설 부족 등으로 일반병원에서는 검진이 어려웠다. 이에 보건복지부에서 장애인건강권법이 지난해 12월 30일 시행에 따라 올해부터 장애인 편의시설, 검진장비, 보조인력 등을 갖추고 장애인을 위한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애인 건강검진기관을 지정키로 하고, 전국 공모결과 제주에서는 중앙병원이 2차에 거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중앙병원은 수어통역사를 두고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출입구, 내부 이동경로, 접수대, 화장실 등에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을 개선 보완하여 더욱 편의적인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들에게는 검진 안내 보조 동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청각 및 발달 장애인을 위한 안내문을 비치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청각안내 시스템도 설치하여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 오무순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장애인들의 건강권 강화를 위해 중앙병원을 시작으로 매년 2∼3개소씩 건강검진기관을 추가 지정해 나가며, 향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건강검진기관, 보건소를 연계해 장애인들의 의료 접근성을 한층 더 편리하게 함과 아울러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비장애인과의 건강격차를 해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