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1 16:01 (화)
김인제 시의원, 제26회 글로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의정공로상 수상
김인제 시의원, 제26회 글로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의정공로상 수상
  • 이귀정 기자
  • 승인 2018.11.30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도시건축문화의 세계적 전파와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받아
▲ 김인제 시의원, 제26회 글로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의정공로상 수상

[국민투데이]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김인제 위원장은 지난 28일 63시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26회 글로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시의회 의정공로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은 문화·연예·예술인을 대상으로 대한민국의 문화·예술의 질적 향상과 문화 콘텐츠의 진흥·발전을 돕기 위해 1992년 제정된 상으로, 현재 ㈜연예정보신문이 주관하고 있다.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한 금년도 문화연예대상 시상식에서 김인제 시의원은 서울시 도시건축문화의 발전과 세계화에 이바지 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주최측에 따르면 김인제 시의원은 ‘2017년 제1회 서울도시 건축비엔날레’와 ‘UIA 2017 서울세계건축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대한민국의 도시건축문화를 세계적으로 전파한 공로가 인정되었고, 특히 올해 들어서는 바쁜 의정활동 가운데서도 ‘서울도시 건축포럼’의 준비위원장과 좌장을 맡아 포럼을 이끌며 도시건축문화의 지속적인 발전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상에 앞서 김인제 시의원은 “서울의 도시건축문화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독특한 양식을 지니고 있으며, 이미 세계를 놀라게 할 만큼 높은 수준으로 발전한 상태”라며 “이에 그치지 않고 서울시의 잠재력을 바탕으로 도시건축문화를 더욱 발전시켜 서울의 글로벌 문화경쟁력 향상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김인제 시의원은 “정치인으로서 받기 어려운 대한민국 문화 연예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울시 도시건축문화의 세계화와 지속적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