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2 06:09 (수)
지리산생태탐방원, 교원직무연수 참가자 모집
지리산생태탐방원, 교원직무연수 참가자 모집
  • 한정수 기자
  • 승인 2018.11.3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투데이]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전남 구례군 지리산생태탐방원에서 진행하는 '2018년 하반기 교원직무연수 참가자'를 30일부터 오는 12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원직무연수 프로그램은 국립공원 생태환경의 이해도를 높이고 이를 통한 미래세대 환경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전국의 유·중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기간인 2019년 1월 7일부터 5일간 운영된다.

주요 내용으로 국립공원의 이해, 멸종위기 동·식물 이야기, 기후변화와 생태계 및 환경부 지정 생태관광 지역 등 교육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생태교육이며 강연 및 실습형태로 총 14과목 30시간으로 진행된다.

지리산생태탐방원은 2015년부터 전라남도 교육청으로부터 교원직무연수 프로그램을 인증받아 상·하반기로 구분, 연 2회씩 운영 중에 있으며, 올해 상반기까지 서울시, 대전시, 부산시 등 전국에서 총 100명의 교원이 직무연수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참가자들의 지지와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 전라남도교육청 교육연수원으로부터 특수분야 연수기관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에이 등급'을 받았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교원은 지리산생태탐방원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또는 팩스로 접수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윤용환 국립공원관리공단 지리산생태탐방원장은 "자연의 보전과 지속가능한 이용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서는 교육 일선에서 근무하는 교육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환경교육에 관심있는 교원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