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 ‘내 삶을 바꾼 학습동아리’

  • 김미선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18.12.25 07:5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 학습동아리의 한 해 성과를 공유하고 자축하기 위한 행사인 제 7회 시흥시 학습동아리 동지(同志)축제가 지난 21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개최됐다.(사진=시흥시)
시흥시 학습동아리의 한 해 성과를 공유하고 자축하기 위한 행사인 제 7회
시흥시 학습동아리 동지(同志)축제가 지난 21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개최됐다.
(사진=시흥시)

 

시흥시 학습동아리의 한 해 성과를 공유하고 자축하기 위한 행사인 제 7회 시흥시 학습동아리 동지(同志)축제가 지난 21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개최됐다.

이날은 시흥시 학습동아리와 학습동아리 관계자 뿐 아니라 외부 참석자 등 300여명이 참여했다.  △시흥시 학습동아리 포럼 △학습동아리 활동결과물 전시·판매 △학습동아리 활동 홍보 △학습동아리 수기 공모전 사례 발표 △올해의 학습동아리 상 시상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학습동아리 동지축제는 그간 공연중심의 운영형식을 탈피하고 포럼형식을 취해 외부 전문가와 함께 향후 학습동아리의 발전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사진=시흥시)
(사진=시흥시)

 

‘올해의 학습동아리 상’은 우수한 학습동아리 운영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시흥시학교폭력예방교육연구회, 시흥팝스오케스트라, 에코맘 등 3개 학습동아리가 선정돼 시흥시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흥시 학습동아리 동지축제는 매년 학습동아리 활성화의 일환으로써 학습동아리의 자발적 참여와 주도로 시흥시 학습동아리 만의 고유한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평생학습도시의 '꽃이자 뿌리‘인 학습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