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년생각, 청년 창업가게 5호점 인증식 열려

  • 강대학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19.01.19 10:0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년생각 청년 창업가게 5호점 인증, 중소 카페 프랜차이즈도 마케팅 관련 창업지원
▶ 청년생각 청년 창업가게 5호점 인증, 중소 카페 프랜차이즈도 마케팅 관련 창업지원

 

청년가게 5호점 인증식이 18일 오후5시쯤 경기도(도지사 이재명) 안양시(시장 최대호) 동안구 귀인동에 ‘청년생각’(대표 이재현)이 중소 카페 프랜차이즈 ‘루앤비 평촌귀인점’(대표 최종민, 36)에서 ‘청년가게 5호점 인증식’을 진행했다.

청년활동을 지원하는 비영리 민간단체 청년생각은 청년층(19세∼39세)을 대상으로 한 문화활동과 자기계발, 일자리와 창업지원, 사회공헌 등을 지원하고 기성세대와 청년층을 멘토와 멘티로 연결하는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등의 활동을 해 오고 있다.

특히, 청년이 창업할 수 있도록 창업컨설팅, 마케팅 등을 지원하여 자체 청년가게 인증패를 전달하고 있으며, 이번에 5호점의 경우 중소형 카페 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 마케팅 지원 및 창업 후 운영관리 등의 지원을 통해 청년가게 5호점으로 인정받게 됐다.

이날 인증식에 최대호 안양시장의 축전이 전달되어 ‘청년이 찾아오는 도시’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축하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시는 이와 같이 청년층이 중심이 된 단체에 대해 지속적인 소통과 도움의 손길을 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년생각 관계자는 이번 ‘청년가게 5호점’의 경우 청년가게 인증 처음으로 중소형 카페 프랜차이즈를 지원한 사례이다.

청년가게는 청년생각의 청년창업 지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창업 과정 중 청년생각에서 활동하는 멘토들의 지원을 받아 창업하거나, 기창업한 청년 대표들을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창업 활동에 나서는 청년들에게 지원이 필요한 분야의 노하우를 전수하여 성공적인 창업 및 운영 모델을 구축하는 등의 지원을 한다. 이러한 활동을 기반으로 청년생각에서는 청년가게를 지속해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년생각은 청년과 기성세대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는 경기도 등록 비영리 민간단체(NGO)로 청년들의 취업, 창업, 진로, 각종 상담, 자원봉사, 재능기부, 멘토링를 위해 복합 문화공간 스터디카페 안다미로를 운영 중이고, 청년들과 기성세대가 함께하는 동아리, 소모임, 스터디를 운영하고 스터디룸을 무상 제공하며, 다양한 자기계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