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 권정선 의원 공공시설 효율적 활용 대책 방안 논의

  • 강대학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19.01.28 19:1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권정선 의원
경기도의회 권정선 의원

 

경기도의회 권정선 의원(더민주, 부천5)은 지난 25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재산활용과 관계자와 함께 공공시설의 효율적 활용및 부족주차 공간 확보를 위해 대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는 지역주민들이 공공시설의 대관이용 불편사항 및 주차공간부족으로 단체행사를 진행할 경우 원활하지 않다는 민원이 지속하여 제기됨에 따라 불합리한 점을 개선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시 관계자는 “시설 대관이용은 조례와 지침에 의해서 대관이 이루어짐을 설명하였다.” 또한 ”시 청사 부설주차장이 각종 교육 및 행사로인한 포화상대로 2019년 1월부터 시에서 주관하지 않는 교육, 행사 관하여는 주차요금 1시간 감면 후 행사시간은 요금을 징수한다고 공지한바 있다.”며 “부족주차장은 입지 상 자족의 한계성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어 공원의 지하화, 학교운동장의 지하화 등 다양한 의견과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권정선 도의원은 “지역주민들의 요구사항에 맞게 공공시설을효율적으로 이용 또는 활용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방안이 강구되어야 한다.”면서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해서 불합리한 점은 개선이 이루어져야 하고, 미래지향적인 정책추진으로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 하여야 한다.”고 당부하며 “지원이 필요한 부분은 경기도의회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