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남 “청소년이 직접 뽑은 청소년 대표”

  • 김여화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19.03.17 18:2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의회 당선증 교부식.(사진=성남시)
행복의회 당선증 교부식.(사진=성남시)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에서는 지난 3월 16일(토) 성남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4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당선증 교부식을 개최하였다.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는 성남시 17만 청소년을 대표하는 참여기구이며 청소년들의 의사를 대외적으로 표명하고 논의하며 청소년 정책을 제안하고자 구성된 법적 기구로, 제4대 행복의회에서는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40%), 3차 청소년 선거(60%)의 과정을 거쳐 총 35명의 청소년의원이 선출되었다.

청소년 의원과 학부모 등 60여명이 참석한 이 날 당선증 교부식에서는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선거관리위원회 명의의 당선증을 수여하였으며,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이 청소년 의원 당선을 축하하며 의원 배지를 수여하였다. 

당선증 수여식에서 청소년 의원 신가원(이매중 3)양과 이지훈(송림고 2)군은 윤리헌장 낭독을 통해 청소년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양심에 따라 책임감을 가지고 청소년 의회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을 다짐하였다.

더불어 행복의회 청소년 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성남시의회 의원, 지역 언론인, 정치활동가, 성남시 공무원, 재단 관계자로 구성된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자문단」 위촉식이 진행되었다. 자문단은 행복의회의 더욱 전문적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위하여 간담회 및 관련 분야별 자문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1부 당선증 교부식에 이어 진행된 2부 워크숍에서는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님의 의회활동 기본교육이 진행되었고, 이후 민주시민교육과 3분 스피치, 주제토론 등이 마련되어 다양한 정책제안과 상호간의 생각을 나누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 『제4대 성남시 청소년행복의회』는 성남시 청소년의 교육, 환경, 인권, 행복 등 청소년과 관련된 현안에 관심을 가지고, 정책과제를 발굴·제안하며 성남시 청소년 정책 수립을 위한 참여기구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제4대 행복의회 청소년 의원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청소년의 목소리가 지역사회와 공명하여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