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 장애인·고령층·한부모가정 등 ‘오픈마켓 창업교육생’ 모집

경기도, 장애인·고령층·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 온라인 마케터 육성 교육’ 실시

  • 김미선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19.03.27 21:2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양주시

[국민투데이] 남양주시 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 남양주시지회에서 장애인, 고령층 ‘오픈마켓 창업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는 경기도에서 장애인, 고령자, 한부모가족 등 정보취약계층 일자리 연계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취약계층 온라인 마케터 육성 교육’ 사업에 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 남양주시지회가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오픈마켓 창업교육을 무료로 실시하는 것이다.

‘오픈마켓 창업’은 개인이나 소규모 업체가 온라인상에서 상품을 등록해 판매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로 소자본, 무점포로 창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창업 교육 내용은 오픈마켓 쇼핑몰 등록 및 판매제품 주문 교육, 사업자등록 신고, 노출마케팅 및 1:1 실전판매 교육 등으로 전체 교육생의 50%이상 창업이 교육 목표다.

교육생은 공공·민간기관에서 정보화교육을 3개월 이상 수료하였거나 정보화자격증을 취득한 장애인, 고령자, 한부모가족 등 정보취약계층으로 창업의지가 있어야 하며,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8개월 동안 온라인 마켓 창업교육 및 실전 판매 교육을 받게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 남양주시지회에서 확인 및 접수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