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방위 교육도 스마트 시대” 안산시,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 상반기 사이버교육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 대상

  • 이현준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19.04.01 10:5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 민방위 사이버교육 안내문

[국민투데이] 안산시는 안산시 소속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 3만여명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고 실효성 있는 교육을 위해 오는 22일부터 6월 20일까지 ‘상반기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총 4개월 동안 진행되는 사이버교육은 안산시 소속 지역·직장민방위대원으로 5년차 이상이면 누구나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화생방, 심폐소생술 등 15개 과목으로 구성된 사이버 교육은 개그맨 등 연예인이 출연해 재미와 흥미를 더하고 지진, 화재, 풍수해, 전기안전 등 생활안전 등 기본 상식도 배울 수 있다.

교육이수 여부는 1시간 동안 시청각 교육을 듣고 객관식 평가 20문항 중 70점 이상 합격하면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되며, 교육기간 중 24시간 접속 및 이수가 가능하다.

교육방법은 안산시 홈페이지의 민방위 사이버교육 배너 접속 또는 인터넷 포털에서 ‘스마트민방위교육’ 사이트에 접속한 뒤 본인인증을 거쳐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바쁜 민방위대원을 위해 실시되는 사이버교육에 많은 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안전사회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