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산시 상록수보건소, 금연구역 합동 지도단속

담배연기 없는 클린 PC방 모집

  • 이현준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19.04.30 13:0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산시 상록수보건소는 오는 5월까지 공중이용시설 금연 정착을 위해 금연시설 유관기관과 합동 지도단속을 실시한다.

[국민투데이] 안산시 상록수보건소는 오는 5월까지 공중이용시설 금연 정착을 위해 금연시설 유관기관과 합동 지도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지도단속은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가 잦은 PC방, 호프집, 음식점, 실내체육시설 등이 주된 단속지역이다. 상록수보건소 금연단속공무원과 금연지도원 뿐만 아니라 상록수경찰서, 유관기관과 함께 민원다발시설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위반사항 적발 시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또한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유치원·어린이집 시설 경계 10m이내에서 흡연할 경우 올해 4월 1일부터 지도단속 및 과태료 부과하고 있다.

한편 상록수보건소는 상록구 관내 PC방을 대상으로 ‘담배연기 없는 클린 PC방’을 운영하고 참여 업소를 모집한다.

‘담배연기 없는 클린 PC방’은 2017년부터 운영 중이며, 클린PC방에 선정되면 인증현판 부착, 업소 당 월 5만원 상당의 PC방 물품을 지원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클린PC방의 모집기간은 5월 한 달간이며 산청하고자 하는 PC방은 상록수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2019년 클린PC방 모집 글에서 지원요건 등을 확인 후 신청서를 FAX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상록수보건소 보건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