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반려동물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용인시, 월 2회 중앙시장 등 찾아가 입양 상담

  • 강대학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19.05.15 11:1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시장 광장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입양 상담과 홍보를 하고 있는 모습
중앙시장 광장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입양 상담과 홍보를 하고 있는 모습

 

용인시는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까지 매월 10․20일 중앙시장,반려견 놀이터 등으로 찾아가 현장 입양을 진행한다.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현장 상담을 하고 새 가족을 기다리는 반려동물을 직접 보고 입양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시는 우선 오는 20일 용인중앙시장 광장으로 보호중인 유기견 5마리를 데리고나가 찾아가는 입양 상담을 진행한다.

 

더불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입양과 더불어 펫티켓 홍보 활동도 한다.

 

이후에는 센터 일정에 따라 반려견 놀이공원 등 다양한 장소에서 상담을 진행할계획이다.

 

앞선 지난 10일 진행한 찾아가는 입양상담 때는 보호소에서 보호 중이던 한 유기견이 우연히 원래 가족들을 만나 집으로 돌아가기도 했다.

 

시는 동물보호센터 내 반려동물 전문상담사를 둬 상시 입양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사람들에겐 짖음, 배변 등의 기초교육도 해준다.

 

 

시 관계자는 “반려견 입양을 고려하고 있다면 유기견 입양도 생각해보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유기견들이 새로운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할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