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청남도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발달장애 자녀를 위한 생활 속 성 교육”

  • 김미선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19.06.11 20:2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장애인가족지원센터
충청남도장애인가족지원센터

 

충청남도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는 충남지역 장애자녀를 둔 부모 및 사회복지기관 실무자 들을 대상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위한 생활 속 성교육”이라는 주제로 발달장애인 성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11일 충남보건환경연구원(충남 홍성군 홍북읍 홍예공원로 8)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 는 충청남도 장애자녀를 둔 부모 및 사회복지 관련기관 종사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충남도청 장애인복지과 이재은팀장 인사말씀에 이어 발달장애인 성교육 전문가 정진옥관장(서울시중구장애인복지관)이 강사로 나서 ‘부모/실무자가 알 필요가 있는 것, 성에 대한 가족의 신념, 자녀가 사춘기 이전에 알 필요가 있는 것, 생활 속에서 부모/ 실무자가 할 수 있는 일’등으로 주제를 나눠 강의를 진행했다.

더불어 발달장애인의 성교육 에 관한 다양한 사례 질문과 강사의 심도 깊은 응답을 통해 참석자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시간을 제공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발달장애인 부모는 발달장애인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바탕되어 있어 위 로와 공감이 되는 매우 인상적인 교육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남장애인가족지원센터 신현경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충청남도 발달장애인 성교육 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발달장애인 성교육에 관심을 갖고 장애인부모 및 당사자에게 유익한 성교육 컨텐츠를 개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