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승원 광명시장, 일자리 대토론회 참석...“지방주도 일자리 추진 위해 규제 완화”건의

  • 김미숙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19.06.18 17:2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1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와 함께하는 일자리 대토론회’에 참석했다.

일자리위원회와 수원시가 공동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이목희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박승원 광명시장, 염태영 수원시장, 곽상욱 오산시장, 안승남 구리시장,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토론회에서는 지방정부의 일자리관련 애로사항을 청취, 개선방안을 논의하고 청년 실업 해소를 위한 청년 일자리 마련 방안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일자리 사례를 소개하고 위원회에 일자리 정책을 건의했다. 박 시장은 “중앙정부 주도형 일자리보다 지방정부의 자율성을 확보하는 지방주도의 일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행안부 관계자는 “건의하신 사항은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박 시장은 “차별 없이 소외 없이 시민 모두와 함께 하는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며 특히, 청년 정책을 추진해 청년들의 고용촉진, 복지향상 등 청년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지난 2018년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에서 주최한 토론회 및 워크숍에서 광명시 공공일자리사업의 우수사례를 발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