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현장] '밥친구' 한고은→서장훈, SNS 쿡스타와 함께…新 쿡방 통할까(종합)
[N현장] '밥친구' 한고은→서장훈, SNS 쿡스타와 함께…新 쿡방 통할까(종합)
  • 국민투데이
  • 승인 2019.06.19 12:1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레오(왼쪽부터), 한고은, 서장훈, 이상민이 19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DDMC에서 열린 스카이드라마(skyDrama) 채널 신규 예능 프로그램 '밥친구' 제작 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밥친구’는 SNS 속 쿡 스타를 만나 이들이 직접 만든 요리를 맛보고 배우며 푸드 스토리를 풀어가는 신개념 집밥 예능 프로그램이다. 2019.6.1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이상민, 서장훈, 한고은, 강레오 셰프가 차별화된 먹방과 쿡방으로 '밥친구'가 되어줄 예정이다.

19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DDMC 빌딩 미디어가든에서 열린 스카이드라마 ‘밥친구’ 제작발표회에는 이상민, 서장훈, 한고은, 강레오 셰프, 서현석 PD가 참석했다.

'밥친구'는 맛에 일가견이 있는 셀럽 4인 이상민, 서장훈, 한고은, 강레오가 SNS 속 쿡 스타를 만나 이들이 직접 만든 요리를 맛보고 배우며 푸드 스토리를 풀어나가는 신개념 집밥 예능이다. 손만 공개된 집밥 영상으로 폴로워를 사로잡은 SNS 스타들의 일상에 들어가 요리에 얽힌 그들의 삶을 들여다 보고, 기존의 다른 쿡방을 뛰어 넘어 요리 레시피, 잘 담고 잘 찍는 방법까지 공개한다.

서현석 PD는 이날 "사 먹지 못하는 음식에 포커스를 맞춰서 집밥을 찾았고, 집밥을 해먹는 것에 포커싱을 맞췄다. 또한 SNS 스타들과 음식을 매개로한 삶의 이야기를 듣고 싶었다. 네 분과 함께 하니까 매우 영광이고 각기 캐릭터를 부여할 때 캐릭터에 맞게 놀라울 정도로 캐릭터를 다 해주셔서 촬영하면서 놀랬다"고 밝혔다.

 

 

 

 

 

강레오(왼쪽부터), 한고은, 서장훈, 이상민이 19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DDMC에서 열린 스카이드라마(skyDrama) 채널 신규 예능 프로그램 '밥친구' 제작 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밥친구’는 SNS 속 쿡 스타를 만나 이들이 직접 만든 요리를 맛보고 배우며 푸드 스토리를 풀어가는 신개념 집밥 예능 프로그램이다. 2019.6.1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이상민은 "오직 자기만의 레시피 하나로 파워를 가진 SNS 스타들이 '멋'으로만 맛있는지 직접 맛을 볼 수가 없어서 궁금하다. 그래서 진짜 맛이 있는지, 비주얼만 맛있는지를 직접 찾아가서 만드는 것을 보고 맛을 보고 평가를 해본다. 그런 숨어있는 고수를 만나러 가는 프로그램이다"라고 설명했다.

다양한 SNS 스타들이 출연하는 만큼 서현석 PD는 "섭외가 쉽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섭외 기준에 대해 "폴로우 분들과 함께 소통하는 모습이 있는 분들을 찾았다. 누구나 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 사연이 있는 분들을 찾고 싶었다. 음식에 대한 얘기를 많이 듣고 싶어서 그런 분들 위주로 섭외를 하고 있고 요즘 인플루언서 분들이 방송에 많이 소개되는데 MC분들을 매개로 섭외를 하고 있다. 긍정적으로 얘기해주시더라"고 밝혔다.

여기에 집밥 창작 요리 대가인 이상민, 선수시절부터 다양한 음식을 접해온 까다로운 입맛의 소유자 서장훈, 다양한 예능을 통해 수준급 요리실력을 자랑한 한고은, 요리 경연대회의 독설가로 유명한 강례오 셰프까지 뭉쳐 유쾌한 음식 이야기를 펼친다.

 

 

 

 

 

 

 

배우 한고은이 19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DDMC에서 열린 스카이드라마(skyDrama) 채널 신규 예능 프로그램 '밥친구' 제작 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밥친구’는 SNS 속 쿡 스타를 만나 이들이 직접 만든 요리를 맛보고 배우며 푸드 스토리를 풀어가는 신개념 집밥 예능 프로그램이다. 2019.6.1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방송인 서장훈이 19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DDMC에서 열린 스카이드라마(skyDrama) 채널 신규 예능 프로그램 '밥친구' 제작 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밥친구’는 SNS 속 쿡 스타를 만나 이들이 직접 만든 요리를 맛보고 배우며 푸드 스토리를 풀어가는 신개념 집밥 예능 프로그램이다. 2019.6.1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최근 예능에 출연하며 쿡방을 선보인 한고은은 "한 끼 집밥을 받아 보는 게 너무 행복한 일이라 주부로서 일을 하다가 다른 분들의 밥상은 어떤 모습일까. 주부들이 가장 궁금해한다. 저도 그런 것들을 많이 배우지 않을까 그런 생각과 메리트에 시작하게 됐다. 저도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것들이 있었다. 어렵지 않고 간단한 건데 그랬다. 오늘 뭐 먹지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시각이 트일 것 같다"고 강조했다.

강레오 셰프는 "집밥이라 아티스틱한 것을 찾진 않았다. 집에서 드시는 음식인데 눈으로 음식을 볼 수도 있고 입에 넣어서 맛 볼 수도 있지만, 여기서 한 분 한 분 요리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서 듣는 맛이 있는 걸 느꼈다. 음식의 조화보다도 듣는 맛이 있는 음식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멤버들은 저마다 인상 깊은 음식에 대해 말하기도 했다. 서장훈은 "저희가 가장 최근에 녹화한 집 중에 개그맨 정종철씨가 있었다. 요즘 옥주부로 활동하고 계시다. 연예인 집으로 간 게 아니라 정종철씨 집은 SNS 스타로서 방문해서 음식을 먹어봤는데 먹어본 것 중에 맛이 가장 놀라웠다. 옥동자씨가 저를 가장 놀라게 했다"고 했다.

 

 

 

 

 

방송인 이상민이 19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DDMC에서 열린 스카이드라마(skyDrama) 채널 신규 예능 프로그램 '밥친구' 제작 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밥친구’는 SNS 속 쿡 스타를 만나 이들이 직접 만든 요리를 맛보고 배우며 푸드 스토리를 풀어가는 신개념 집밥 예능 프로그램이다. 2019.6.1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요리사 강레오가 19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DDMC에서 열린 스카이드라마(skyDrama) 채널 신규 예능 프로그램 '밥친구' 제작 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밥친구’는 SNS 속 쿡 스타를 만나 이들이 직접 만든 요리를 맛보고 배우며 푸드 스토리를 풀어가는 신개념 집밥 예능 프로그램이다. 2019.6.1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특히 한고은은 '전복가마솥밥'에 대해 거듭 극찬했다. 그는 "3일 동안 생각났다. 특이한 주방 도구도 구입해야 해서 크게 마음을 먹지 않으면 그랬다. 이걸 사 먹을 수도 없고 정말 생각나더라. 그 요리는 전복가마솥밥이다"며 "약간의 팁이 있는데 다르다"고 했다. 이어 "그게 3일 동안 생각 나서 너무 좋아하는 음식을 보면 사랑하는 사람이라고 하지 않느냐. 주변에 사랑하는 사람이 생각나더라. 남편이 생각났다”고 웃어 보였다.

더불어 서장훈은 '밥친구'에 대해 "양장피같다. 다양한 재료들이 어우러져서 독특한 맛을 내고 약간 흔하게 먹는 음식은 아니라서 우리 프로그램에도 그런 특별함이 있는 것 같다"며 "익사이팅하지 않지만 조용히 틀어놓고 보기에 괜찮다. 혼자서 조용하게 보시기에 적합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상민은 "초당옥수수같은 프로그램"이라며 매니아들이 알지만 더 널리 알려졌으면 한다고. 한고은은 "'밥친구'라는 이름처럼 식구처럼 편하게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현석 PD가 19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DDMC에서 열린 스카이드라마(skyDrama) 채널 신규 예능 프로그램 '밥친구' 제작 발표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밥친구’는 SNS 속 쿡 스타를 만나 이들이 직접 만든 요리를 맛보고 배우며 푸드 스토리를 풀어가는 신개념 집밥 예능 프로그램이다. 2019.6.1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끝으로 서현석 PD는 "시청자분들이 사먹을 수는 없는데 궁금해하고 맛있는 레시피를 프로그램에서 충분히 따라해먹을 수 있을 정도의 레시피를 보여준다. 공감대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는 22일 오후 7시50분 스카이드라마, TV CHOSUN 공동 방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LisaTub 2019-06-20 06:09:41
Около 2-х месяцев назад хотела взять потреб кредит в Екатеринбурге, но нигде не могла получить, потому что иногда были проблемы по другому кредиту (пять раз просрочила, но потом загасила даже раньше конца срока).
Отказы либо не объясняли, либо говорили, что плохая кредитная история и ничего не поделаешь.
В тот момент я о кредитной помощи даже не слышала.
Вот недавно коллега на работе сказал, что есть такие организации, которые помогают получить ссуду.
К примеру вот эти (вроде говорят нор

JoshuaSathy 2019-06-19 23:44:23
training programs, <a href="https://bloghealth.ru/">Blog Fitness</a>, healthy lifestyle, diet, proper nutr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