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평택시새마을회 '홀몸 어르신 돌봄 사업' “사랑의 계절김치 담가 드리기”개최

  • 김지선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19.06.27 07:3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홀몸 어르신 김치 담가 드리기 행사 성료(사진=평택시)

 

평택시새마을회(회장:최시영)는 지난 26일 평택시청 앞 분수광장에서 읍면동 남ㆍ여 새마을지도자 100여명이 함께 홀몸 어르신 돌봄 사업 “사랑의 계절김치 담가 드리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2019년 경기도 『홀몸어르신 돌봄 사업』 공모사업으로 추진된 이번 행사는 지난겨울 김장김치를 나누어 드린 홀몸 어르신 및 불우이웃에게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위해 계절김치를 담가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전하기 위한 열무김치 담그기 행사로 진행되었다.

또한, 본 행사는 돌봄이 필요한 홀몸노인을 새마을지도자들이 보살피고, 나눔을 실천하는데 더 큰 의미가 있다.

최시영 새마을회장은 “관내 홀몸 어르신 및 어려운 이웃과 복지시설을 위하여 열무김치를 담가, 훈훈한 정을 나누는 행사로 진화하는데 힘써주시는 우리 새마을 가족에게 감사드리며,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평택시를 만드는데 우리 모두 앞장서자.”고 말하였다.

한편 이 날 행사에서 담근 700통(5ℓ)의 열무김치는 평택보건소ㆍ송탄보건소ㆍ안중보건소 방문보건팀, 지역아동센터 및 각 읍ㆍ면ㆍ동 새마을회에 배부되어 홀몸 어르신 및 관내 어려운 이웃과 복지시설 등에 전달 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