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도시공사 시민생활처, 2019년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실시

  • 김병갑 기자 010@maver.com
  • 입력 2019.07.16 07:5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장소=동탄중앙어울림센터)
▲2019년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장소=동탄중앙어울림센터)

 

화성도시공사(사장 유효열) 시민생활처는 지난 7월 2일(화)부터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시공사 시민생활처 직원 및 안전요원 대상(7.2 ~ 7.11.) / 4개 체육센터 이용객 대상(7.30. ~ 8.1.) 2회로 나누어 진행되며, 직원대상 교육은 각 센터별로 완료되었다. 4개 체육센터 이용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은 7.30.부터 8.1. 까지 각 센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신청 접수 후 순차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은 여름철 야외 물놀이 혹은 체육시설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한 대응요령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이론교육 및 자동제세동기와 성인/소아 마네킹 등 기자재를 이용한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어 교육참가자들의 응급상황 대응요령 숙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대한적십자사 응급처치 강사자격을 보유한 화성국민체육센터 소속 선임강사가 진행한다.

화성도시공사 관계자는 “이번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직원 뿐 아니라 시민들에게도 응급처치 요령을 알려드릴 수 있음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