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 공개정보 감사자료 "왜,, 숨기나... 의문"

  • 김병갑 기자 010@maver.com
  • 입력 2019.07.18 12:1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제시 되고 있는 홈페이지
문제시 되고 있는 홈페이지

 

[공동]=화성시(시장 서철모)가 자사 홈페이지에 대한 행정정보 공개를 알리면서 유독 감사 자료에 대하여 이 삼중 의 철벽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어 빈축을 사고 있다.

이는 경기도 31개 산하 기관 중 유일무이한 실태로 현 화성시의 정보 공개란 을 접속 했을 시 해당 키워드로 보여지는 부분(행정.감사.기타)에서 누구라도 일반 행정이나 관련된 감사의 자료를 제공하는 측에 기대 감 을 갖게 하는 대목에서 비춰 볼 때 상반된 제공에 의문이다.

해당 키워드로 접속 했을시 눈에 띠는 화면들은 대부분 일반 행정에 관련 된 결과물들이거나 감사 자료에 대해선 데이터가 전혀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그런데 시 측은 감사와 관련도 없는 자료들로 해당 키워드를 운영하면서 마치 감사 자료를 볼 수 있는 것처럼 해당 시스템을 제공 하고 있다.

이에 대해 질의를 하자 관계자는 감사 자료제공에 대한 접근 시 홈페이지하단 아래 검은색으로 표기된 부분 카테고리 중 직속기관/사업소/부서별통합/알림정보/자료실 통해 볼수 있다고 안내 했다.

현 시스템의 유지라면 일반 민원인들은 복잡한 시스템의 접근으로 접속이 불가능 할 지도 모른다. 

한편, 감사관 관계자는 감사 자료에 따른 알권리에 대한 불편을 초래한 점에 대해 깊이 사과 드린다. 해당 정보공개에 대해 전혀 인지를 못하고 있었다. 조속한 시일안에  관련 부서와 협의하여 불편한 시스템에 대해 개선토록 준비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