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노숙인 지역사회 복귀 돕는 '인문학 교육' 시작

  • 김병갑 기자 010@maver.com
  • 입력 2019.07.29 23:0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노숙인 인문학교육’ 입학식 후 관계자들이 다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노숙인의 자존감 회복과 자활의지 높여 지역사회 복귀를 돕는 노숙인 인문학 교육이 시작된다.

수원시는 29일 한신대학교 늦봄관에서 노숙인 20명을 대상으로 노숙인 인문학교육 입학식을 열었다. 첫 수업은 다음 달 6일 시작된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영화·여행·체육·역사 등 39차례에 걸쳐 인문학수업이 진행된다. 손정아 아주대학교 연구원의 의미치료(Logotherap)도 함께 진행된다.

2013년부터 시작된 노숙인 인문학 교육은 ‘타인과 함께 더불어 조화(調和)를 이루며 사는 아름다운 세상 구현’을 목표로 수원시와 수원다시서기노숙인종합지원센터, 경기도, 한신대학교 등 민·관·학이 함께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까지 132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수원시와 경기도가 인문학교육과정 개발과 운영, 수원다시서기센터는 특별활동 프로그램 개발·운영, 교육대상자 모집과 관리를 맡는다.

이날 입학식에는 조창석 한신대학교 산학협력단장, 백운오 수원시 사회복지과장, 한덕훈 수원다시서기노숙인종합지원센터장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백운오 사회복지과장은 “노숙인의 자립을 위해서는 고립감, 상실감 등 정서적 안정을 돕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인문학교육이 노숙인들의 지역사회 복귀를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