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평택시통복지역 도시재생활성화계획주민공청회 실시

  • 김병갑 기자 010@maver.com
  • 입력 2019.10.04 19:5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일 김재균 도의원을 비롯하여 이윤하 시의원, 주민, 상인, 도시재생 전문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복지역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사진=평택시)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일 김재균 도의원을 비롯하여 이윤하 시의원, 주민, 상인, 도시재생 전문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복지역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승인 신청을 앞두고 주민에게 사업 취지를 한 번 더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한편 지역사회의 역량을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은 구도심 및 건물 노후화 등으로 쇠퇴하는 도시를 강화시키고 지역 자원의 활용 경제적, 물리적, 사회적, 환경적으로 활성화시키기 위한 것으로 통복지역(158,506㎡)이 대상이다.

정부에서 추진 중인 도시재생뉴딜사업은 5년간 50조원을 투자해 전국 낙후지역 500곳을 정비하고자 공모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시에서는 통복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주민이 주도하는 도시재생을 적극 지원하고 공모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며 향후 시의회 의견을 청취하고 2019년 12월 도시재생활성화 계획을 경기도에 승인 신청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