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문화재단, ‘코로나19’극복을 위한 유튜브 실내 문화콘텐츠 제공

  • 강대학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20.04.23 06: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화성시문화재단=제공
(재)화성시문화재단=제공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은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직접 제작한 유튜브 실내 문화콘텐츠를 오는 24일부터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미디어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한다. 영상으로 선보일 문화콘텐츠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내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놀이, 공연, 교육을 주제로 한다. 이를 통해 추후 진행될 화성시문화재단의 대표사업들을 미리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놀이 콘텐츠’는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미디어장비 만들기, 그림그리기, 음악 만들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들을 제공하는 콘텐츠다. 전시회를 직접 가지 않고도 전문 도슨트의 설명과 함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도슨트 또한 제공할 예정이다. 가정에서 지루해 하는 아동들을 위한 ASMR, VR로 즐기는 꽃놀이 체험 등 재미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할 예정이다.

‘공연 콘텐츠’로는 화성시문화재단의 <찾아가는 공연장>에서 활동하는 예술가와 공연팀의 플래시몹, 연습 Vlog 등을 제공한다. 공연장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공연팀의 연습 장면, 무대 뒤 모습을 담아내며 예술단의 친근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또한 비보잉팀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되었던 시민들을 위해 함께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플래시몹 형태로 비보잉을 구현해 낼 예정이다.

‘교육 콘텐츠’에는 기존 문예아카데미에서 인기를 끌었던 교육 프로그램의 강사들이 직접 출연하여,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함께 실습에 필요한 팁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문예아카데미의 인기 교육 프로그램 중 캐리커쳐, 펜화, 유화 등 집에서 따라 하기 쉬운 드로잉 힐링 콘텐츠와 오보에, 바이올린, 합창 등을 주제로 한 클래식 음악 콘텐츠가 업로드 된다.

온라인 문화콘텐츠는 화성시문화재단과 화성시미디어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4월 24일(금)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금요일 주 2회 업로드 되며, ‘코로나19’로 인해 휴관중인 화성시 내 체육문화시설이 재개관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업로드 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화성시미디어센터(031-8003-6469, 031-8003-647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