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장애인승마협회'와 유관기관 협약

  • 김은영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20.06.18 05:2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장애인승마협회는 2020년 03월 06일(금)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종목단체로 가맹승인이 되었다. 이후 경기도 관내 장애인승마의 저변 확대를 위해 관련 유관 기관과 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우선 종목의 통합과정으로 경기도승마협회(이숭열 회장)와의 협약을 통해 장애인승마의 기술 및 정보교류, 장애인승마선수 육성을 위한 훈련장으로 경기도 용인에 소재한 신갈승마클럽(이은재 대표) 또한, 경기도 관내 장애인승마 홍보 및 선수 발굴을 위해 한국특수체육협회(윤태현 회장), 아이비전 아동발달연구센터(최강원 대표), 두드림 특수교육 감각운동 발달센터(옥미나 대표)와의 협약, 장애인승마 봉사자 교육 및 수급을 위한 한서대학교 LINC+사업단(산학협력단)과의 협약을 진행하였다.

경기도장애인승마협회(회장 윤종혁)는 산,학,연 상호협력 협약을 통하여 승마저변확대에 힘쓰고 장애인승마대회 개최를 통하여 우수선수 발굴 및 승마에 대한 인식전환과 승마산업 발전에 노력하고 있다.

경기도장애인승마협회(회장 윤종혁)는 2020년 대한장애인체육회의 ‘2020년 통합대회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올해 9월에 ‘2020년 경기도장애인승마대회’의 개최를 앞두고 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협회의 다양한 외부 활동에 제한이 있으나 경기도장애인승마협회 임원진은 이런 시기에는 협회의 내실을 다지는 기간이라 생각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