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택·고양시 종합감사 실시…도민생활 밀접 업무 집중 점검
경기도, 평택·고양시 종합감사 실시…도민생활 밀접 업무 집중 점검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0.07.02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는 오는 6일부터 21일까지 12일간 평택시와 고양시에 대한 종합감사를 실시한다.

이번 감사는 ‘2020년도 감사계획’에 따라 시정 업무전반에 대해 실시하는 기관운영 종합감사로 ▲각종 시책관련 예산낭비 ▲소극행정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무사안일 업무처리 행태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할 계획이다.

도는 이번 감사를 통해 사회복지, 교통, 도시계획, 환경, 안전 등 도민생활과 밀접한 각종 민원과 인허가 처리과정에 대한 집중적인 점검을 진행, 불합리한 규제가 발견될 경우 정부에 제도 개선을 건의할 방침이다.

더불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이뤄지는 종합감사인 점을 감안해 감사장 소독 실시, 감사장 출입 시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등 코로나 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감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도는 감사기간 중 ‘공개감사제도’를 운영, 도민에게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행위나 공무원 비리, 위법 및 부당행위 등에 대한 제보도 받을 계획이다. 제보는 시청 내 감사장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 하면 된다.

-평택시: 전화(031-8024-2976), FAX(031-8024-2999), 이메일(allsgood@gg.go.kr)

-고양시: 전화(031-8075-3602), FAX(031-8075-4977), 이메일(daisy829@gg.go.kr)

김희수 도 감사관은 “공직자들의 창의성이나 적극적인 업무추진 의지를 위축시키는 일이 없도록 적극행정 면책제도를 시행하고, 위법·부당 행정행위와 예산낭비 업무처리 등에 대하여는 엄중히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감사를 의식해 도민의 어려움을 능동적으로 처리하지 못하는 등의 행태를 예방하고자 사전문의를 통해 공무원, 도민 등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사전 컨설팅 감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다가 실수한 공무원의 문책 수위를 낮춰주는 ‘적극행정 면책제도’와 무사안일·복지부동 등 소극행정을 하는 공무원에 대한 ‘특별감사제도’를 운영하는 등 적극행정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