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원시, 오는 8월 20일까지 광암해수욕장 운영

  • 안순원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20.07.02 19:2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오는 8월 20일까지 광암해수욕장
창원시, 오는 8월 20일까지 광암해수욕장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지난 1일부터 8월 20일까지 총 51일간 광암해수욕장 개장 운영에 들어간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올해 해수욕장 이용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양질의 모래 보충, 해상부 자갈 및 뻘 준설작업, 야외무대 설치 등 시설개선 공사를 실시했다.

특히 시는 올해 해수욕장의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해수욕장 코로나19 대응반’을 구성해 운영하며, ‘마스크 쓰기, 개인간 거리 두기 준수’ 등 개인위생수칙 관리를 강화했다. 파라솔 2m 거리두기, 다중이용시설 소독 실시, 손 소독제 비치, 이용자 명부 작성 등 다중이용시설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활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책으로 해수욕장 주출입구 및 후면출입구에 체온체크를 하여 발열체크 후 이상 징후가 없은 피서객에게 손목밴드를 배부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37.5℃ 이상일 경우 해수욕장 출입이 엄격히 통제되며, 실내샤워장은 미개방이지만, 야외샤워장은 2m 거리를 두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시는 해양수산부 지침에 따라 전년도에 개최했던 개장식, 어린이 물놀이장, 버스킹 공연, 별빛영화제 등 각종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하지 않을 계획이다.

김성호 해양수산국장은 “해수욕장 이용시 마스크 착용, 타인간의 거리두기 등 해수욕장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주기를 바란다”며 “해수욕장 방문 전 발열체크 자가진단 등을 통해 해수욕장 이용 제한의 조치를 받지 않도록 유의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