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산시 유엔군 초전기념관·스미스 평화관 21일부터 재개관

  • 양준석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20.07.22 08:0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미스평화관체험모습.오산시제공
스미스평화관 체험모습.오산시제공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코로나19로 문을 닫았던 스미스 평화관과 유엔군 초전기념관을 21일부터 재개관한다.

 수도권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다소 진정되면서 공공시설 운영제한 조치 완화 결정에 따른 것이다.

 시는 평화관과 기념관에 많은 인원이 몰릴 것에 대비해 이동 동선과 관람성격에 따라 관람시간과 인원을 제한할 방침이다.

 스미스 평화관은 매 시간대별 인원을 20명으로 제한하고 50분간 관람·체험 후 10분간 방역작업을 실시하고, 유엔군 초전기념관은 10분 간격으로 15명씩 입장 관람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산시는 지난 5일 오산 죽미령 평화공원 정식 개장 후 휴관 중에 한시적으로 스미스 평화관 예약제 거리두기 관람을 추진한 결과, 시민기자, 초․중․고 학교장, 단체회원 등 총 138명이 평화관을 관람했다.

 한 관람객은 “대부분의 현충시설이 전시와 유물을 보는 역사교육과 엄숙함의 현충문화를 표방했지만 스미스 평화관은 다양한 각도에서 실험해 본 체험교육이 새로운 현충문화로 바꾸는 사례가 될 것이며, 오산시가 그 중심에 설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오산죽미령 평화공원은 평화를 컨셉으로 한 현충시설로 공립박물관인  유엔군 초전기념관과 죽미령전투 가상체험관인 스미스평화관, 잔디마당과 어린이 놀이시설, 전망대와 등산로가 조성되어 있어, 역사교육 ․ 문화 ․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복합기능 공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