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진공, 중국 파워셀러·뷰티 크리에이터 초청 중국 전자상거래 컨퍼런스 및 매칭상담회 개최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희망 기업 선착순 모집

  • 김수선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16.06.13 10:1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워셀러 교육 및 매칭 상담회 포스터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이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 지원에 나선다.

중진공은 20일부터 21일까지 1박2일동안 서울 강남 벨레상스 호텔에서 중국 알리바바 그룹 및 타오바오, 위쳇, 뷰티 크리에이터, 중국 내 화장품, 유아용품, 패션용품, 생활잡화 등 파워셀러를 초청해 중국 전자상거래 컨퍼런스 및 파워셀러 매칭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 중소기업의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중국 최대 B2B(기업 간 거래) 전자상거래 서비스인 알리바바닷컴을 비롯해 온라인 오픈마켓 B2C(기업과 개인 간 거래) 플랫폼인 티몰(Tmall), 타오바오, 위쳇 등의 전문가와 파워셀러, 중국 뷰티 동영상 플랫폼 100만 팔로워 및 50만 팔로워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가 참가하여 컨퍼런스와 1:1 매칭상담회를 진행한다. 또한 매칭상담회 참여기업의 제품 홍보를 위한 전시 및 체험장, 뷰티 크리에이터 시연도 병행할 계획이다.

전자상거래 컨퍼런스에는 중국 알리바바, 타오바오 대학 강사,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참가해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동향 △지역별 판매 전략 △알리바바, 티몰, 타오바오 판매 절차·물류·결제 이해 △마케팅 노하우 및 고객 관리 △기업 활동에 필요한 중국의 정치·문화·역사 이해 △중국 진출 사례 공유 △동영상을 활용한 뷰티 컨텐츠 등 다양한 주제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알리바바에서 특별히 행사기간동안 글로벌 알리바바(B2B) 플랫폼에 가입한 모든 회원들에게 GGS(골드서플라이어) 할인 티켓을 제공할 예정이다.

매칭상담회에는 화장품, 생활용품, 유아용품, 의류 등 다양한 분야의 파워셀러 17명이 참여해 중국 온라인 쇼핑몰 진출을 희망하는 우리 중소기업과 일대일 매칭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매칭상담회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 임직원들은 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컨퍼런스는 각 과정별 200여명, 매칭상담회는 150개 기업 선착순 접수를 마감한다. 문의는 중진공 마케팅사업처로 하면 된다.

한편 이번 행사를 수행하는 (주)이지웹피아는 지속적으로 파워셀러들과 교류하여 중국 전자상거래에 대한 정보 및 한국 상품을 자체 플랫폼인 한국관을 통하여 중국 전자상거래 파워셀러들에게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k-beauty.tv를 통하여 한·중 뷰티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한국 중소기업 패션과 뷰티 상품이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유통되어 마케팅 및 판매가 되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