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글로벌 청소년교류 프로그램’ 실시

  • 국민투데이 webmaster@kukmini.com
  • 입력 2016.05.23 19: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 학생들의 문화 교류회의 모습이다(사진제공: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이 22일(일)부터 7월 11일(월)까지 약 한 달반의 기간 동안 주한 인도네시아 유학생들과 한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음식 및 전통의상이 포함된 파티와 모둠별 여행 그리고 공연과 토론이 포함된 ‘글로벌 청소년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본 프로그램 참가자는 현재 한국에서 거주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교환·어학연수·대학(원)생 16명과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소속 민간 외교관 동아리 유스굿윌가이드 단원 16명이다.

첫 번째 만남에서는 국내·외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함께 만들어가는 요리 경연대회인 ‘마스터셰프 글로벌’이 22일에 열렸고 향후 네 번의 만남에서는 양국 전통의상 투어와 레크레이션 그리고 문화공연과 토론회가 펼쳐질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 참가자 중 스테프를 맡은 양국 학생들은 사전모임을 통해 프로그램에 대한 톡톡 튀는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하며 서로 가진 끼를 발휘하며 프로그램의 기획 및 준비에 열성을 다하고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주한 외국인 유학생들의 한국문화 이해 제고와 한국 학생들과의 실질적 문화교류의 기회 제공 그리고 한국 학생들에게는 국제 문화교류 및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들의 국제교류활동을 장려하고 글로벌 역량 향상을 위해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나가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기획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