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희망나눔마당'

  • 이윤정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17.11.06 16:4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에서 고양시민과 비정규직근로자가 함께하는 희망나눔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고양시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에서는 2017년 11월 4일 (토)일산 문화공원에서 제1회 고양시민과 비정규직근로자가 함께하는 희망나눔마당 행사를 개최하였다.

비정규직근로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우리 이웃과 동료와 경쟁하는 삶이 아닌 ‘더불어 사는 삶’을 위하여 차별과 불평등, 비정규직이 없는 세상을 위하여 격식과 형식에서 벗어나 자유롭고 편안하게 가족과 동료와 함께 하는 축제의 장으로 승화시키고 함께 즐기는 문화로서 노동자들과 노동단체들이 평소 갈고 닦은 재능과 끼를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노동상담 부스를 운영하여 노동 복지를 통한 사회 양극화 해소 및 비정규직노동자에 대한 이미지 제고를 위한 행사로 거듭나도록 개최하게 되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8.28~9.29 33일간 비정규직근로자 차별금지, 처우개선/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상생이란 주제로 실시한 비정규직 관련 일러스트 콘텐츠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시상은 최우수상(시장상-최성 고양시장 상), 우수상(소영환 고양시의회 의장상) 등이 시상되었다.

체험부스에는 재능기부 봉사자들이 함께하여 500여명의 고양시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이루었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