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평택시 송탄보건소, 서울우유 평택축산계 유제품 지원에 감사의 마음 전달

  • 김미선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19.04.05 13:4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지난 4일 서울우유 평택축산계 정기총회의에 참석해 허약노인을 위한 유제품 지원사업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국민투데이]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지난 4일 서울우유 평택축산계 정기총회의에 참석해 허약노인을 위한 유제품 지원사업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서울우유 평택축산계는 서울우유 협동조합 조합원인 평택시 낙농업에 종사하는 생산자 단체로 지난 2016년부터 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업과 연계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매달 우유 190박스를 후원해 현재까지 약 6천여 박스를 지원했다.

방문건강관리사업은 주로 건강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사회·문화·경제적 취약계층이 대상이며, 그중에서도 특히 영양관리가 필요한 허약노인을 선정해 방문간호사가 직접 유제품을 전달하고 있다.

서울우유 평택축산계 관계자는 “방문간호사가 직접 방문해 우유 전달과 건강 체크도 해주며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해주신 보건소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소외계층을 생각하며 유제품 지원 사업이 꾸준히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여러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유제품을 후원해주신 조합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원받으신 어르신들도 따뜻하고 의미있는 활동에 매우 고마워하고 계시고, 앞으로 이 사업이 유지 확대되어 따뜻한 나눔이 있는 평택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