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평택시드론산업 행정부문 접목을 위한 직원교육 실시

  • 김병갑 기자 010@maver.com
  • 입력 2019.09.23 18:5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중 하나인 드론산업의 행정부문 접목으로 시민중심의 새로운 평택 건설을 위해 드론활용 주관부서 및 도입예정부서를 대상으로 미래형 교육을 실시한다.(사진=평택시)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중 하나인 드론산업의 행정부문 접목으로 시민중심의 새로운 평택 건설을 위해 드론활용 주관부서 및 도입예정부서를 대상으로 미래형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드론활용 업무능력 배양과 직원 행정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시청 직원 120명을 대상으로 9월 23일부터 10월 7일까지 10기에 걸쳐 드론체험과정을 한국복지대학교에서 진행한다.

또한 드론활용(조종)과 밀접하게 접목될 수 있도록 행정 업무 강화와 효율성 제고를 위해 직원 8명을 대상으로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라고 불리는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10월 14일부터 별도로 실시할 예정이며, 드론조종에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자격증이다.

시 관계자는 이는 교육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해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여 대시민 서비스 향상 다양한 행정분야에 드론을 활용한 행정력 강화와 효율성 증대, 지역 브랜드 및 관광자원을 알릴 수 있는 컨텐츠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