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평택시 팽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살위기대응 및 예방교육

자살위기 대응 예방 교육을 통한 소외이웃에 관심과 희망

  • 김병갑 기자 010@maver.com
  • 입력 2019.10.22 22: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팽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해진. 임천명는 21일 팽성읍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등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살위기대응 및 예방교육을 실시했다.(사진=평택시)

 

평택시 팽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해진. 임천명는 21일 팽성읍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등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살위기대응 및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평택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의 도움을 받아 자살위기 대응 및 예방교육을 진행했으며 자살을 암시하는 언어적, 행동적, 상황적 신호의 특징을 이해하고 자살사고를 묻고 경청하며 전문가에게 연계하는 방법 등 자살위기 사각지대에 놓인 자살 고위험군 발굴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하며경청과 희망을 찾도록 격려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임천명 민간위원장은 팽성읍이 홀몸 어르신들이 특히 많은 지역이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외로운 어르신들의 마음 살핌에 더 귀 기울기고 주변 이웃에 대한 경청으로 사각지대 발굴 및 자살 등 여러 위기상황 해소에 적극 도움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해진 팽성읍장은 9월에는 사각지대 발굴 관련 협의체 역량강화교육을 10월에는 자살위기대응 관련 예방 및 상담 교육을 통하여 소외된 위기가구 발굴에 대한 마음가짐 강화 등 적극적으로 팽성읍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힘써주시는 팽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께 감사드린다며팽성읍행정복지센터에서도 고위험 위기가구 긴급 실태 조사를 진행함과 동시에 ‘만3세 아동 소재 안전을 위한 전수 조사’등을 통한 위기 가정 발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말했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