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충청북도 도민대상 수상자 추천공모
제20회 충청북도 도민대상 수상자 추천공모
  • 김미숙 기자
  • 승인 2020.09.25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가 도내 최고 영예인 ‘제20회 충청북도 도민대상’ 수상자를 추천받는다.

도는 9월 25일부터 도 누리집과 도보를 통해 후보자 추천을 공고하고 오는 10월 30일까지 추천서를 접수한다.

추천대상은 ‘충북 발전에 기여한 뚜렷한 공적이 있는 사람’으로 공고일(9. 25.) 현재 도내에 거주하고 있거나 도내 직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본인 또는 직계존속의 등록기준지가 충북인 경우도 추천 가능하다.

시장‧군수와 각급 기관‧사회단체 및 학계, 언론계, 기업체 등의 대표자에게 추천권한이 있고, 추천 시 관계서류와 함께 이전 수상경력과 도덕성 흠결 여부, 금고 이상의 형에 대한 집행 종료여부 등 추천 제한사항에 대한 현지조사를 거쳐 추천해야 한다.

추천분야는 ▲지역사회부문 ▲문화체육부문 ▲산업경제부문 ▲선행봉사부문 등 총 4개 부문이며, 추천서류는 관할 시군 행정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 결정은 11월 중순 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결정하고, 시상식은 12월 중순경 개최할 예정이다.

충청북도 도민대상 수상자는 역대수상자 간담회 초청, 충청북도에서 운영하는 각종 시설 입장료와 주차료 등의 감면, 도 주요행사시 귀빈으로 초청하는 등의 예우를 받게 되며 각종 위원회 위원 위촉, 강사 초빙 등 도정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충북도 관계자는 “도내 사회 각 분야에서 공적이 높은 도민에게 수여하는 충청북도 최고 권위의 상인만큼 지역발전에 기여한 숨은 공로자들을 많이 발굴하고 추천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