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영길 "文사저 앞 우익단체들, 내가 당선되면 없어지지 않겠나"

  • 김수선 기자 010@kukmini.com
  • 입력 2022.05.31 06:0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30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학교 인근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5.30/뉴스1 © News1 조태형 기자

(서울=뉴스1) 한재준 기자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30일 "지금 문재인 전 대통령께서 쉬고 계신 양산 사저에 수많은 우익 단체들이 대통령을 못살게 굴고, 확성기 방송을 해대고 있는데 이거 송영길이 당선되면 없어지지 않겠냐"며 지지를 호소했다.

송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서대문구 신촌 젊음의 거리 유세에서 "제가 당선돼서 그런 일이 있으면 경찰청장을 쫓아가서, 한 번 국무회의에서 정식으로 '윤석열 대통령이 이거 해결하십시오'라고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송 후보는 보수단체들의 사저 앞 집회에 대해 "이게 뭐하는 짓이냐"며 "최소한의 예의도 없는 이런 무도한 정권이 돼야 하겠냐"고 비판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이 이 나라를 5년 동안 책임지도록 헌법에 의해 권한을 부여받았다. 이 기간 이 나라가 망가지지 않도록 촉구해야하는데 죽어라고 밖에서 촛불을 드는 것보다 송영길 하나를 국무회의에 집어넣어 놓으면 바로 스피커 켜고 얘기할 것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송 후보는 경쟁자인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이날 김포공항 이전 비판 기자회견을 한 것을 두고는 "거창한 이야기를 할 줄 알았더니 아무것도 없다. (이재명 후보가) 왜 급조된 공약을 3일 놔두고 (발표)했냐. 이거 아니냐"며 "이게 급조된 공약처럼 보이냐. 공부 안 하는 사람들이나 급조된 것으로 보이죠"라고 꼬집었다.

이어 "이건(김포공항 이전) 작년부터 이재명 후보랑 죽어라고 같이 논의했던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